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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보험 견적 요청시 조금만 신경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s1sny 2012. 10. 13. 21:45

[알림] 보험견적 요청시 조금만 신경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2-10-13(토)    작성자 :  김영삼 - 행복한 손해보험인 나는 김영삼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보험인 김영삼입니다.

얼마전 저는 조금은 황당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직업상  기존 보험증권을 토대로 Risk(위험)을 분석하여 대안(견적포함)을 제시 하는 일을 합니다.

 

그 경험이란 사람을 아직도 하대하고 무시하는 분들이 많이 계심에 당혹스러움에 참을수 없는 없었습니다.

말짧게 하고,다른데서는 그냥해주던데,,,당신은 왜그러냐?  등등 말이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자분이 전화와서 대뜸 풍수재보험 가입가능하냐 묻더군요.

된다 했더니 아파트화재보험+풍수재보험 견적달라 하더군요.

 

세부자료(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사업자 등록증 및 건축물대장)및 상세사항문의 했더니

다짜고짜 그런게 뭐 필요하냐 ?  다른데는 그냥 알아서 해주던데...  하던군요.

 

정확한 산출과 자료를 출력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하였습니다.

한참실랑이 후  보내 준다 하더니 보내온 자료를 보고 황당하였습니다.

 

사업자 등록증과 전 가입사 보험 가입설계서 였지요.

문제는 전보험사 가입설계서가 문제였습니다.

1.건축물 대장에 등재된 세대수와 가입된 세대수 다름.

2. 2군데 번지수에 각각 아파트 준공년도 다름 (2011년/1992년)

3. 이에 따른 산출가액 분리 가입안되어 있음

4. 행정자료와 다른 사항 다수 발견.

 

이러한 자료를 가지고는 정확한 견적 산출은 힘들었기에 정확한 정보에 대한 요청을 다시하였습니다,

 

그랬더니 필요없다. 뭐 이런 보험사가 있느냐?  끊어 버리더군요.

 

알고보니 전화온 분은 서울소재  관악 H아파트 관리사무소 여직원(과장)이었습니다.

아파트 화재보험가입의 특성상 입찰을 준비하다보니 여러 손해보험사 견적이 들어와야 경합이 되기에

견적을 요청하였던 듯하였습니다.

 

대부분 관리사무소에서 주무를 하고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입찰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하지만 관례상 입찰 선정에 있서  당첨은 입주자 대표 혹은 관리 사무소장님등에 의해 미리 정해져 있기 마련입니다.

 

전화를 그렇게 끊어놓고 생각해보니 봉천동 h아파트 주민들이 불쌍해 지더군요.

화재혹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분명 분쟁 혹은 민사소송을 겪어야 할것입니다.

손해도 감수해야 할것입니다.

관리사무소 여직원(강과장)때문에 말이죠.

 

정확한 견적의 산출은 주어지는 자료에 의해 만들어지기 마련입니다.

더불어  요청한다면 정중하게 언행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갑이라 하여 하대하고, 막말하고, 참 같지도 않은 황당한 일을 당하다보니 어이없기도 하고 하여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많은 견적을 드립니다, 보통 20여건 이상의 대안및 견적을 드리지요. 

그렇다고 다 성사 되는것은 아닙니다.

 

필요하다면 정중하게,, 이러한 것이 필요합니다.

견적 주실수 있나요?  하여  필요 자료 충분히 주셔서 견적을 받으심이

서로에게 좋을듯 하여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정중한 질의와 부탁 그리고 성의있는 자료 전달 제가 하는 일이고 제가 받고자 하는 고객의 전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