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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보험]온라인자동차보험의 자사고객에 대한 횡포

ds1sny 2013. 1. 25. 21:40

지난 12년 12월 년말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달레네고개 2차선에서 사고 발생하였습니다.

도로 정체로 자차 진행중 앞차들 정차하여  정차중   대차[뒷차]가  후미 추돌한 사고입니다.

 

물론 사고이후 안전도로로 차를 빼서 주정차 하고 보험사 신고 하였지요.

자차는 동부화재해상보험 대차는 AXA다이렉트보험  출동 요청 하였습니다.

 

이후 사고 처리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동부화재 판교쪽에서 현장 요원 15분여 후 도착,

2.  AXA사 현장 출동 하지 않고 접수번호만 수령

3.  현장 출동한  동부화재 현장 요원 사고 현장확인,사고부위 찰영 및  대차,자차 불랙박스 장착 확인 및  사고경위 확인       

이후 각자 갈길 가려 돌아갑니다.

4. 자차 경미한 사고이므로 후미 범퍼 및 일체 부속및 수리비용 60만원 미수선수리 비용으로 청구였습니다. 

5. AXA다이렉트보험 연락준다하더니 2일간 연락 없음.(사고이후 2일후 금요일이어서  본인 직접 전화 연락 함)

6. AXA다이렉트보험 담당자 그제서야  절대 불가하다함. 너무 금액이 많아서 결제 안된다 함.

    안된다 했으면 전화라도 좀주지 그랬을까요?  2일이나 시간을 사고난 차량을 몰고 다녔는데...

7. 가해자와  통화시도하여 AXA다이렉트보험 에서 60만원 이야기하니 안된다 함니다.

   자동차 보험처리하면 렌트카비용(토,일,신정연휴/합산 5일) 및 수리비용 대충 300여만원 나옵니다.  하며  보험사로 알아보라 하였지요.

8. 가해자  AXA다이렉트보험 와 통화후 연락없어 전화하니 "  그냥 보험처리하세요"  하네요.

    보험사에서 60만원 결제 안된다고 말이죠.

9. 그래서 한마디 했죠.

   나 또한 보험인이지만 나중에 나 욕하지 마셔요.

   저는 할만큼 했습니다.  

 

결국은 보험수리 현대차 동부사업소 입고 하여 수리,렌트카 탔습니다.

2013년 01월18일 대물 처리 결과 통보 내용 차량수리비용 2.795,000원 청구 되었다 문자 왔습니다.

 

60만원이면 해결될 비용을 고객의 차량수리비용 2.795,000원으로 둔갑시켰습니다,

왜 이런  영수증을 AXA다이렉트보험은 만들었을 까요?  

왜 그랬을까요 ? 궁금합니다.

 

년말에 출금된 영수증이 부족해서 그러했나요?

고객은 뭡니까?  봉인가요 ? 할증 되고 그것도 3년 가죠.

 

방송광고에서는  차 운행 적게하는 사람 보험료 적게 내라 하더니....  좀 심하네요.

 

나는 손해보험인 입니다. 이러한 온라인 보험사의 행태는 다른 손해보험인들에게도 안좋은 악영향을 미칩니다.

나도 고객이자 보험인이기에 더욱이 그러합니다. 

 

줄일수 있으면 고객의 입장에서 피해를 줄여주는것도 또하나의 미덕일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