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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트]엔진 + 감속기 + 드라이브 샤프트 + 워터 제트

ds1sny 2010. 2. 19. 09:54

엔진 + 감속기 + 드라이브 샤프트 + 워터 제트

 

 사진이 엔진서 부터 추진기까지 일체사진 입니다.
감속기와 드라이브 샤프트를 사진과 같은 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이 워터제트 추진방식에 기본 입니다.

워터제트의 선정은 우선 건조하고자 하는 선박의 용도, 특성 등을 고려하여 추진 방식을 결정 한 후에, 요구하는 선박의 속도를 결정하고 필요한 워터제트의 용량을 선정 합니다.

감속기의 설치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가장 효율이 좋은 상태를 선정 비율이 결정 되며, 엔진의 동력 전달을 중단 하기도 하고 반대 방향으로 회전을 하게 하기도 합니다.

Drive ahsft 는 몇가지 방식으로 연결을 하고 있는데 사진에 나오는 드라이브 방식을 가장 좋은 방식이며 가격이 고가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U-joint로 연결하여 사용 합니다.

워터제트는 해수를 흡입해서 압력을 발생 시키고 이 압력이 선박을 추진 하는 방식 입니다. 워터제트 추진기에 적용하는 펌프 방식은 2 가지 입니다.
특성이 따라서 적용이 가능하며 이 사항도 선박의 운항 조건 방식 등에 따라서 결정 하게 됩니다.

 

참조 : http://www.koreavolvo.com